이것저것/주식일기

ChatGPT와 함께 미국주식 종목찾기

whiteCastle 2023. 4. 10. 18:47
반응형

AI가 추천해주는 미국주식


 

최초 작성일 : 2023-04-10

 

 

안녕하세요.

요즘 에코프로나 코스모화학같은 한국2차전지 관련주식이 미쳐날뛰고 있어서 미국주식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있는데요.

(한국주식 다시는 안할거라 생각한 저도 포스코에 넣어버릴 정도로...미국주식이 안좋은것도 있지만 한국2차전지주식이 광기에 휩싸여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ㅎㅎ 에코프로에 넣을걸)

어차피 저같은 쫄보심장은 큰금액을 급등주에 넣을 용기도 없고 이미 넣었다가 물린 경험이 있기에 이왕 2차전지 관련주식의 기회를 놓친김에 ChatGPT를 이용하여 미국주식을 추천받도록 해보겠습니다.

 

미국주식 중에서 시가총액이 큰 순서대로, 향후EPS성장률이 20%를 넘을걸로 기대되는 회사주식들을 10개 추천해줘
미국 주식 중 시가총액이 큰 순서대로, 향후 EPS 성장률이 2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회사 주식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제가 추천하는 10개의 회사 주식입니다.

  1. Apple Inc. (AAPL)
  2. Microsoft Corporation (MSFT)
  3. Amazon.com, Inc. (AMZN)
  4. Alphabet Inc. (GOOGL)
  5. Facebook, Inc. (FB)
  6. Tesla, Inc. (TSLA)
  7. NVIDIA Corporation (NVDA)
  8. Visa Inc. (V)
  9. Mastercard Incorporated (MA)
  10. Adobe Inc. (ADBE)

이러한 회사들은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매출과 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이러한 추천은 단순히 주식의 시가총액과 예상 EPS 성장률을 기반으로 한 추천일 뿐, 실제 투자 결정은 복잡한 고민과 조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투자 전문가와 함께 신중한 검토를 거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흠... ChatGPT가 BING AI와는 달리 과거의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답변해주기 때문에 주식시장같이 실적을 주기적으로 발표하는 분야에 대해선 별로인거 같네요. 주식종목을 추천받고싶거나 정확도와는 별개로 최신화된 정보를 기반으로 답변을 받고싶다면  ChatGPT보단 Bing AI를 이용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그런데 Bing AI는 제무제표나 실적등이 많이 학습되어 있는거같지 않네요...분석을 원하는 기업의 제무제표를 따로 떼어줘서 학습을 시켜야하나? 이 외에도 주식에 도움이 되는 AI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