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일기 / 2022-11-23(주식,시험보단 월드컵...)
야근가기전에 22일꺼를 써야됬는데 이비인후과 가느라 한시간 일찍 야근하러 출발해서 까먹었다!!
기록하지 못해 분하지만 너무 지키려고만 하면 블로그 쓰는게 스트레스 받을 수 있으니 너무 집착하지 않으려고 한다.
야근하고 오느라 딱히 주식을 볼 수 없어서 적을게 많이 없긴하다.
(주식은 안봤지만 월드컵 아르헨티나-사우디 결과는 대리님이 알려줘서 안다는...)
25일 시험인데 오늘 밤10시에 독일-일본, 내일 10시에 우루과이-한국 경기가 있다니...안볼 수 없자너!
4년만에 한번오는 월드컵과 1년에 3번있는 시험따위 비교할 가치도 없다!...이미 망했지만 ㅎ_ㅎ;
아무튼 어제주식시장은 오랜만에 좋았던거 같다.
애플도 평단 150에 왔고 마소도 245달러가 되서 기분이 좋다 ㅎㅎ
특히 반도체 NVDA가 많이 오르니 AMD도 따라 올랐다. 아침에 반도체3배ETF SOXL은 8%상승해버렸다 ㄷㄷ
나의 계좌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달마다 적립식 투자를 하고있는 SCHD도 드디어 흑자!! 넘모좋다. ㅎㅎ
우선주는 FED가 금리상승시킬 12월까지 좀 더 공부해보고 투자하기로 헀다.
그리고 커버드콜+레버리지 전략은 커버드콜을 뭘 고를지 고민이다.
레버리지는 벡테스트 결과 본인기준 리스크대비 수익률이 높은 QLD가 끌리는데 커버드콜은 뭘 해야할지...
JEPI가 유력하지만 배당수익률이 10%정도인데 QYLD는 15% 가장높은 RYLD(러셀-중소형주모음)은 19%!!
물론 배당수익률이 높으면 주가가 떨어질 수 있다.
근데 RYLD는 배당이 꾸준하다는 전제하에 배당 1년만 먹어도 웬만한 하락은 메꿔줄듯...즉 끌린다! 끌려버렸다!
가슴이 시키는 RYLD + QLD 전략을 25일 시험끝나고 백테스팅 해보려고 한다.
아무래도 RYLD 와 JEPI 둘 중에 하나를 고를듯 하다. (지금은 RYLD가 더 끌림)